2014년 가을 첫번째 미니앨범 [62115], 나쁜녀석들 OST 이후 ROO(루)가 사랑에 빠져 ‘답답해’로 돌아왔다. 사람들이 줄곧 하는 대화 중 어디야? 뭐해? 매일 뻔한 그 말은 그만하자며 사랑이 시작된 설레인 소녀의 마음을 알아주길 바라는 ‘답답해‘는 김연우 ‘사랑한다는 흔한 말‘, 요조 ‘뒹굴뒹굴‘, 디오(EXO) ‘외침‘ 등을 참여한 17HOLIC이 프로듀싱 하였다.
“꽃피는 봄 오면 너와 함께 걸을래 네 손 잡고 그땐 말해줄게”의 노랫말이 봄의 시작과 함께 사랑의 기대감을 나타내는 ROO(루)의 ‘답답해’는 ROO(루)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였으며, 뷰렛(Biuret)의 기타리스트 이정원, 17HOLIC이 작,편곡에 참여하였다. 피아노가 돋보이는 인트로는 목에 방울을 단 귀여운 고양이가 피아노를 밟고 지나가는듯한 장난스러움을 연주로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미씽 아일랜드(Missing Island)의 피아니스트 ‘황준익’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.
몰래 보내는 신호도 못 알아채는 너, 뮤직비디오에 메시지 확인을 안하는 숫자1의 암시, 한숨을 쉬며 ‘지겨워‘로 혼잣말하는 포인트는 귀여운 ROO(루)의 모습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. 썸의 정석, 밀당을 하며 공감대를 느낄 수 있는 ROO(루)의 ‘답답해’는 4월7일 정오에 발매되어 꾸준히 방송활동 할 예정이다. 달콤한 봄, 달달한 ROO(루)의 목소리를 들으며 답답함을 벗어나보자.